쪽파 요리 - 초간단 크로와상 샌드위치, 쪽파 숙회 등

2025. 5. 4. 17:02식탁 일기/끼니 챙기기

반응형

엄마가 키운 쪽파를 엄청 많이 주셔서 어떻게 먹을지 고민해서 이렇게 저렇게 소비했습니다.

혹시 쪽파가 너무 많은데 상태 좋을 때 소비하고 싶은 분들이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크로와상 샌드위치

집에 달리 샌드위치용 채소는 없고, 쪽파가 많아서 크로와상 샌드위치를 해먹었는데요.

코스트코에서 파는 크로와상 2개 기준 분량입니다. 혼자서 1개 먹기엔 좀 부족해서요.

 

재료:

  - 달걀 2개,

  - 마요네즈 2큰술,

  - 디종 머스터드 1큰술(없으면 안넣으셔도 됩니다),

  - 쪽파 취향껏(저는 6줄 사용),

  - (원하시면 옵션으로) 소금 & 후추

 

조리랄 것이 거의 없는데요.

 

1. 달걀을 삶은 뒤, 껍질을 벗겨서 볼에 넣는다.

2. 쪽파는 쫑쫑 썬다.

3. 1번 볼에 마요네즈 2큰술, 디종 머스터드 1큰술을 넣고 골고루 섞는다.(소금, 후추도 넣으시면 이 때 넣으세요)

4. 쪽파도 넣고 다시 한 번 잘 섞는다.

5. 크로와상을 아래 사진처럼 한쪽 면을 남기고 위 아래로 대충 가른다. (안 삐져 나오게, 이 다음부터는 훨씬 덜 갈라서 빵을 벌려 속을 채웠더니 먹기에 훨씬 좋았습니다)

6. 준비된 속을 크로와상에 채워서 반 접어 맛있게 먹는다.

파전

쪽파를 대량으로 소비하기에는 파전만한 게 없을거 같아요.

저도 여러 가지 방법으로 파전을 먹었지만, 사실 그렇게 맛있진 않았어요.

통밀가루 뿐이라서 통밀가루 + 전분+소금+물을 섞어서 얇게 전을 부쳤건만...

저는 항상 파전은 어떤 종류든 맛있게 부쳐본 적이 없어서 아쉽네요...

 

데쳐 먹기 (쪽파 숙회)

쪽파 숙회는 사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방법이예요. 건강하면서도 조리도 간단하고 무엇보다 맛있어서요.

쪽파를 데쳐서 소금기름장에 찍어먹거나, 초고추장에 찍어먹으면 달달하니 굉장히 맛있어요.

 

이왕 쪽파를 데칠 때 생표고버섯이 있으면 같이 데쳐서 먹어도 너무 맛있는 반찬이 됩니다.

 

 

데쳐먹는 한끼 식사 반찬들(표고버섯, 쪽파, 산두릅)

엄마가 키운 표고버섯과 쪽파, 산에서 뽑아온 산두릅을 보내주셨다. 모두 다 데쳐서 먹을 수 있는 것들!! 지금 쪽파는 데쳐 먹으면 달다는데 진짜 그랬다!! 표고는 실해서 데쳐 초고추장 찍어 먹

vegan-oriented.tistory.com

또 이 블로그에도 올렸지만, 간이 쎈 반찬과 함께 먹기에도 딱 좋은 슴슴, 달달한 반찬이 됩니다.

 

강대감 아귀 불고기 순살 양념(간편식, 밀키트)-메인 메뉴로 추천

아구찜을 좋아해서 시켜본 강대감 아귀 불고기. 우선 순살이라 처리할 게 없어 편하고 좋을 것 같았고 후기...

blog.naver.com

 

쪽파 소진하려고 검색해보면 한식에 어울리는 쪽파김치, 파전이 압도적으로 많이 나오는데 그 외에도 이렇게 다양하게 활용해서 맛있게 드셔 보세요.

728x90
반응형